상단여백
자유게시판
정전시대응요령
범털 2018-04-30 09:51:48 | 조회: 48
정전시 대응요령 안내
■ 우선 우리집만 정전이 됐다면
1. 현관 및 벽면에 있는 옥내 배전반의 누전차단기와 개폐기 동작여부를 확인하고,
2. 누전차단기가 내려가 있을 경우, 누전차단기를 올려 줍니다.
3. 누전차단기를 올려도 바로 동작돼 다시 내려갈 경우는 옥내설비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4. 옥내의 모든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분리한 다음, 누전차단기를 올려 보세요.
5. 만약 누전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갈 경우에는 가전기기를 하나씩 콘센트에 접속시켜 보고, 특정 가전기기를 접속할 때, 차단기가 동작하여 떨어질 경우는 가전기기가 누전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이므로, 가전업체에 A/S를 의뢰해야 합니다.

■ 누전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을 경우는 옥내 전등 및 콘센트 회로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1. 옥내 배전반의 누전차단기와 개폐기를 모두 내리고,
2. 메인 차단기인 누전차단기를 올립니다.
3. 만약 분기 개폐기가 4개 있는 경우, 분기개폐기를 하나씩 올려보고
4. 특정 분기개폐기를 올릴 경우 누전차단기가 동작되었다면, 특정 분기 개폐
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로 특정 분기 개폐기 회로만을 내려놓고 다른 개폐기
는 모두 올립니다.
5. 누전차단기가 동작하는 분기 개폐기는 누전 등의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 한국전기안전공사 1588-7500으로 전화주세요.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는 주거용 전기설비의 돌발적인 고장․정전에 대한 응급조치로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전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전기안전 긴급출동 고충처리(전기안전 119) 서비스 업무를 시행합니다.
서비스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급~3급 상이등급의 국가유공자, 1급~3급 장애인,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 5.18민주유공자와 그 유족, 도시저소득층 밀집지역 및 농․어촌지역의 주택, 사회복지시설 등이며, 무료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일반가입자의 경우는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2018-04-30 09:51:48
175.xxx.xxx.6
답변 수정 삭제
목록 글쓰기
번호 제 목 닉네임 날짜 조회
1 정전시대응요령 범털 2018-04-30 48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