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공업대학교의 국제화 “중국 절강성방직복장직업기술학원, 절강기전기술학원 입학식 참석”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국제교류 활성화의 방안으로 유학생 유치 노력을 하여, 매년 중국에서 유학생들이 입학후 학업을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가 한국의 이미지를 좋게 알리는 민간 외교의 역할까지도 하고 있다.



중국 2+1 복수학위제 입학식 ⓒ국제i저널



유학생 담당 정이상 처장은 3일부터 6일까지 우리대학과 2+1 복수학위제 협약 대학인 중국 영파(링보)에 있는 절강성방직복장직업기술학원(원장 왕매진)과 의오(이우)에 있는 절강기전기술학원(원장 조소기)의 입학식에 참석하여 이별나 총장의 축사를 대독하면서 향후 “전공분야를 확대하여 대학의 국제화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이들 대학은 뷰티부분에 지속적인 교류를 하여 3년 전부터 우리대학의 교수 5명을 파견하여 한중 국제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국 측의 교수 3명이 우리대학 미용전문 분야에 연수를 하였으며, 2014부터 두 개 대학에서 매년 40여명의 유학생이 우리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또한 뷰티아트디자인과 장병인 교수가 동행하여 한국뷰티 산업의 현황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하였고, 중국과 대구공업대학교의 “양교의 뷰티아트디자인 전공의 교류와 우호증진을 확대하기로 하였으며, 한국의 예술문화와 학생들에게 대구공업대학의 유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켰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