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돌아온 수학여행

[국제i저널=경북 예천 전선주기자] 예천초등학교(교장 김영한) 6학년 1,2반 학생은 10월 6일(월)부터 7일(화)까지, 3,4반 학생(6학년 전체 123명)은 10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각각 1박 2일 간 경주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돌아온 수학여행 ⓒ국제i저널

학생들은 오전 7시경 버스를 타고 출발하여 10시쯤 불국사에 도착하여 우리 조상들의 슬기가 담겨있는 사찰을 구경하였다.

오후 1시 경에는 경주월드에 도착하여 친구들과 맛있는 점심을 먹은 뒤 경주월드에서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후 6시에 경주월드 근처에 있는 숙소로 향했다. 숙소에 도착하여 학생들은 저녁 식사 후 잠시 휴식을 가진 뒤 안압지로 향했다.

아름다운 안압지를 거닐면서 야경을 감상하고 그동안 학업으로 지친 마음을 정화시키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압지 구경 후 다시 숙소로 돌아와 하루 간 쌓였던 여정을 풀고 내일 있을 여행을 위해 꿀맛 같은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 날 학생들은 아침을 먹고 오전 10시 경 밀레니엄파크에 도착하였다. 마치 신라시대에 온 것과 같은 체험을 학생들이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코스를 돌아보면서 신라시대의 생활 모습과 삶을 체험해보는 값진 시간이었다.

밀레니엄 파크에서 나온 뒤 중식을 먹고 국립경주박물관으로 향했다. 가이드의 설명 및 해설서를 참고하여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기술과 섬세한 표현 증력에 다시 한 번 감탄을 하였고 이런 훌륭한 역사를 이어받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에 커다란 자긍심을 가지게 된 소중한 추억이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