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우리고장 농촌체험활동으로 바른 인성을 함양해요각남초, 친환경 녹색체험활동과 전통 다도체험을 통한 애향심 고취

[국제i저널=경북 청도 전선주기자] 각남초등학교(교장 강동학)는 2014년 11월 7일 3-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청도교육지원청 체험학습교육장으로 지정된 화양읍 농촌교육농장 꽃자리에서 우리고장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각남초, 친환경 녹색체험활동과 전통 다도체험을 통한 애향심 고취 ⓒ국제i저널



농촌체험활동을 통해 농촌사랑과 지역사랑 마음을 키우고 주인 의식을 고취하고자 운영되었으며, 녹색 체험활동으로 친환경 생활태도를 갖춘 미래 시민 양성을 위함이다.

이날 각남초 학생들은 꽃자리에서 차(茶) 마실 때의 예절과 다도 도구를 익히고, 공수, 큰 절, 작은 절하는 것을 실습을 통해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사와 함께 흙을 고르고 도자기로 된 화분을 장만해 다육이를 심고 이름도 지어주는 원예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자연 속에서 심리적인 안정과 자연의 아름다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아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본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최석민 학생은 “아름다운 농촌교육농장 꽃자리에서 국화차를 우려 직접 친구에게 따라주고, 마셔보니 선비가 된 기분입니다. 그리고 내가 직접 심은 다육이가 예쁘게 잘 자랐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강동학 교장은 “농촌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애향심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바른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힘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