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포항시 민원행정서비스 시민 중심으로 한발 더!17일 남포항농협 유강지점에 연일읍 민원분소 개소

[국제i저널=경북 포항 전선주기자] 포항시는 대규모 아파트 신축에 따른 인구 증가로 늘어나는 행정 수요에 대응하고 연일읍 유강지역과 장량동 양덕 주민들의 민원업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남포항농협 유강지점과 장량동 양덕 농협하나로클럽에 민원 분소를 설치해 운영한다.

▲17일 남포항농협 유강지점에 연일읍 민원분소 개소 ⓒ국제i저널



연일읍 민원분소는 17일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업무를 개시했으며, 장량동 민원분소는 2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민원 분소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인감증명 발급 및 지방세·국세완납증명 등의 기본적인 민원서류 발급 업무를 처리한다. 또한 민원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한다.

포항의 신도시인 연일읍 유강과 양덕동 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급격한 도시화와 인구증가로 인해 민원업무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곳이다.

시는 민원분소 설치를 계기로 주민과 가까운 현장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돼 원거리 민원의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민원분소 설치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민 중심으로 시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