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김천시 농소면, 백마산에서 산불다짐대회 개최 백마산 정기를 받아! 산불없는 농소면 만들기 나서

[국제i저널=경북 김천 전선주기자] 김천시 농소면(면장 이상배)은 지난 26일 가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맞아 백마산 정상에서 면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과 산불 관련 종사자의 책임감을 고취하기 위한 산불예방교육 및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백마산에서 산불다짐대회 개최 ⓒ국제i저널



이날 다짐대회에는 농소면 유관기관 및 단체장, 이장, 의용소방대원, 산불감시원, 산악회회원 등 주민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주민들이 직접 선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배 농소면장은 “처음으로 백마산 정상에서 개최한 산불예방교육 및 다짐대회에 많은 면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주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 직접 산 정상에서 다짐대회를 개최한 만큼 우리 산림의 소중함을 직접 몸으로 느끼며 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 지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다짐대회에 이어 산불예방의 중요성 및 산불진화 요령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백마산부터 면사무소까지 산불예방 차량 가두 캠페인을 전개하여 지역 산림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주민들에게 다시 한번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