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이웃농촌”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 = 고령 김정현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2. 12.(금)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사업을 희망하는 관심 농가 15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명칭 : 이웃농촌)’의 온라인 시스템 사용 방법 등에 관하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이 사업은 13년 9월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구축 계획’이 수립ㆍ확정되어 업체 선정, 의견수렴, 지자체 설명회, 쇼핑몰 운영 교육 등을 거쳐 올해 10월 S/W 개발이 완료 되어 현재 시범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별 순회 설명회의 일환으로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심 농가를 대상으로 플랫폼 구축 운영업체인 (주)한서아그리코의 사업 취지, 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관하여 상세한 설명으로 농업인들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교육에 참가한 농가들은 온라인 판매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어도 이웃농촌에 상품 등록만 하면 판매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표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농산물 판로 확대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사업은 온라인상에 농산물 직거래 판매처를 만들어 농산물을 생산한 농가는 자신이 팔려고 하는 물량과 가격을 올리면, 도시지역 등에 거주하는 다수의 판매자가 농가가 올린 물건을 온라인상에서 경쟁적으로 판매하고 대금을 정산해주는 시스템으로서 기존의 농산물 온라인 거래는 높은 비용부담(수수료, 홍보비 등)으로 인해 생산농가의 참여가 어렵고, 생산농가와 소비자간의 상품과 품질에 관한 신뢰성, 투명성 등이 취약하여 이를 극복하고자 도입한 신개념 온라인 판매 방법이다. 이 사업은 일정한 조건을 갖춘 농축산물, 쌀, 가공식품을 누구든지 등록하여 판매 할 수 있다.

김정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