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 과학캠프 즐기면...나도 과학자!겨울방학 천문우주 융합과학 캠프‘과학자 따라잡기’개최
▲국립대구과학관 과학자 따라잡기 캠프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여의봉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자 따라잡기’ 천문우주 융합과학 캠프를 개최한다.

청소년들에게 천문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과 화합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과학자 따라잡기’ 캠프는 오는 2015년 1월 9일부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저명한 천문우주 분야 과학자의 연구 내용을 소재로 천체투영관 및 천문관측시설을 통해 학생 스스로 천문과학의 신비를 관찰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실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자유토론 조별 미션을 통해 협동심과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준다. 우수한 조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한다.

국립대구과학관 내 상설전시관에서 체험전시물을 탐구하는 미션은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자기 주도적 과학교육 프로그램이다.

가족캠프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과학교실과 성인을 위한 과학 강연을 제공, 겨울방학을 맞아 캠프를 찾은 가족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과학캠프는 가족캠프, 청소년 캠프, 단체신청 캠프로 나눠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비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 또는 공식 블로그(cafe.naver.com/thecafescienc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의봉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