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경상북도
중국 산시성 시안시 교육관계자 고령 방문 '중국 학생들, 수학여행 고령으로 가자...'
▲ 중국 산시성 시안시 교육관계자 고령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고령 정정순기자] 고령군(군수:곽용환)에서는 지난 3월 27일 한국관광공사 중국 시안 지사와 시안시 교육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협력지사가 주관하여 중국 시안시․구 교육국 직원, 초․중학교 교장단 등 20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가야 문화유적지와 체험프로그램을 알리는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중국 학생들의 수학여행 코스 개발을 위해 지난 3월25일 입국하여 4월1일까지 대구의 새론초교, 시민안전센터, 구미의 박근혜 대통령 생가, 삼성전자, 포항의 호미곶 해맞이 공원, 서울의 청와대 사랑채, N서울타워, 서울대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단은 지난 3월27일 오전 대가야박물관 견학하고 지산동대가야고분군 탐방한 뒤, 개실마을에서 엿만들기 체험과 도자기만들기 체험을 하였고, 대가야농촌체험특구에서는 바비큐 체험 등으로 방문단을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방문단을 이끈 라의(西工大附中分校)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체험프로그램들이 중국의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흥미로운 체험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방문이 중국 수학여행단을 유치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 산서성 시안시는 경상북도 면적의 절반 정도인 9,983㎢이며, 인구는 820만명 정도 이다. 주(周), 진(秦), 한(漢), 수(隨), 당(唐)나라 등 13개 왕조가 통산 1,100년 동안의 도읍지였던 유서깊은 도시이며, 중국 교육국 지정 수학여행 시범도시로 지정되어 165개교(30여만명)의 학교가 수학여행시범학교로 지정되어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