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제1회 해병대 입영문화제 개최
▲입영장정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입영장정과 친구들이 추억의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과 해병대 교육단은 11일 해병대 교육단 연병장에서 입영장정과 가족, 친구 등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첫 해병대 입영문화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새로운 출발 그리고 좋은 예감’이라는 구호로 군에 입영하는 날이 이별의 슬픔을 간직한 날이 아닌 축하와 격려의 기억들을 서로 간직할 수 있도록 병무청과 입영부대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타임캡슐’, ‘해병대 출신 부자찾기’ 등 현장 체험 프로그램과 ‘즉석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전자현악 공연, 치어리딩 등 외부 초청 공연과 해병대 무적도 및 군악대 의장시범 등 해병대에서 제공하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입영자와 동반 가족, 친구들이 함께 기뻐하며 즐기는 입영현장으로 재탄생되어 참여자 모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였다.

아울러, 지역을 찾은 입영가족들에게 포항시에서 시티투어를 무료로 제공하였고 주유, 외식, 숙박업 등 지역 업체에서도 입영가족들이 이용한 요금의 10%를 할인하여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관한 박창명 병무청장은 “군에 아들을 보내는 부모님의 마음을 깊이 살펴 국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신 병역문화를 창조 해 나갈 것이며, 입영문화제가 입영장정 모두에게 축복받으며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 며 앞으로도 입영문화제를 국민이 공감하고 행복해할 수 있는 병역문화의 한 부분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