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민선6기 1년... 수성구의 오늘과 내일을 조명한다!!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수요자 중심의 구정발전 방향 찾아




[국제i저널= 대구 김도희기자]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지난 14일 오후 4시30분 2층회의실에서 ‘수성의 오늘과 내일’ 이라는 주제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민선6기 1주년을 맞아 개최한 이번 전체회의에서는 16명의 정책자문위원들과 이진훈 수성구청장이 마주 앉은 가운데 “수성의 오늘과 내일”에 대한 주제로 가감 없는 진솔하고 폭넓은 소통이 이루어 졌다.


올해 제작한 구정 홍보 영상물 시청과 2014 행정수요조사 결과분석과 더불어 각종 통계 및 보도 자료 등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한 수성구의 현 위치인 오늘을 재조명하면서 향후 구정 역점시책들을 중심으로 한 정책 자문과 구정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각종 통계자료의 체계적인 메타분석 및 언론사 보도자료 등 다른 지역과의 대비로 본 수성구의 강점과 약점을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구정 모든 분야에서 자치, 분권,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며 “정책자문위원회 전문가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정부3.0의 가치 실현과 꿈의 도시 행복수성 완성을 위하여 지역 각계각층과의 적극적인 소통 협력으로 더 큰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