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상북도
우리진 봉사단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화재진화 교육 실시
▲우리진 봉사단 찾아가는 심폐 소생술 및 화재진화 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울진 전선주기자] 울진군 우리진봉사단(단장 이복주)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8일 하원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맞춤식 심폐소생술 및 화재진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울진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환자 발생시 최초 목격자가 즉시 119에 신고한 뒤 심폐소생술을 하는 등 신속한 대처의 중요성과 더불어 2인 1조로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해 보는 체험 위주의 교육을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 후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발생시 초기행동요령, 대피방법 등을 교육하였으며, 소화기 사용법도 직접 실습하였다.

한태승 이장은 “주민들이 필요성을 느끼고 정말 배우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아쉬웠는데, 우리진 봉사단과 울진소방서에서 직접 찾아와 알기 쉽게 설명해 줘서 많이 배웠다”며 “이제는 응급상황이 발생해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우리진 봉사단은 하원리 주민들에게 소화기를 기증하고 준비해간 다과를 주민과 함께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오후에는 불영사계곡 자연정화활동을 한 후, 불영사 주지스님의 나눔의 실천에 대한 좋은 설법을 들으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우리진 봉사단은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나눔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질과 행복 복리증진에 기여 하고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