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상북도
학원(교습소)공문, 앱으로 배달해 드립니다.경산교육지원청, 스마트폰 앱 활용 알림서비스 실시

[국제i저널=경북 경산 전선주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찬)은 학원(교습소)을 대상으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보다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튼폰 앱을 활용한 알림서비스를 실시한다.

그동안 학원(교습소)에는 전자문서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아, 문서의 유통이 우편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문서의 송달이 신속히 이루어지지 않고, 미수신이나 분실에 따른 민원이 빈번히 제기되는 등 문제점이 있었다.

무엇보다도 메르스 사태와 같이 긴급한 수신과 대응을 요하는 중요한 정보가 전달되는 데 있어 상당한 기술적 난점을 보이는 바, 효율적인 매체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실정이었다.

이에 교육청은 모바일 알림서비스「아이엠스쿨」에 교육기관용 계정을 개설하여 학원(교습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간단하게 앱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곧바로 유용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였다.

신현미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이러한 개선 방안을 도입함으로써 정보전달의 신속성을 도모하고, 긴급상황에 대한 대응성을 제고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편발송에 따른 비용의 감축과 같은 부수적인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