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한국산업단지공단, 창립 51주년 맞아 혁신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대표 기관으로 발돋움광복 70년 기념과 함께 산단대상 시상 등 뜻 깊은 행사 진행
▲산단대상 시상 등 뜻 깊은 행사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 이하 ‘산단공’)이 8월 12일(수) 대구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51주년 기념식을 갖고 혁신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대표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광복 70년 기념영상 시청, 이사장 기념사, 오찬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산단공은 창립 51주년을 맞이하여 노사가 손을 잡고 새롭게 출발하자는 의미에서 ‘다가올 50년을 위해’ 라는 구호와 함께 기념촬영과 봉사, 창의, 인화로 구성된 ‘산단대상’* 시상행사도 마련하였다.

강남훈 이사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산단공은 산업단지를 기존의 전통적인 제조입지에서 창조경제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중심축이 되어야 할 것” 이라고 말하며, 혁신산업단지 구축을 통한 노후단지 혁신,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기업성장지원센터 운영(7개소)을 통한 기업지원 기능 강화, 클러스터 TCI 글로벌 컨버런스의 성공적인 개최(11월) 등을 강조하고 아울러, 사업추진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를 창의적인 혁신의 공간으로 만들고 입주기업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산단공 직원 스스로가 전문가 집단이 되어야 한다” 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산단공은 전국의 59개 주요 산업단지를 관리․지원하는 준정부기관으로 1964년 서울디지털산업단지(舊 구로공단) 조성과 함께 한국수출산업공단이 설립된 것을 시작으로 올해 51주년을 맞게 되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