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경상북도
대경권EIP 경북사업단-구미과학관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 실시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EIP(Eco-Industrial Park) 경북사업단(이하 경북EIP사업단)은 구미과학관과 공동으로 구미과학관 앞마당과 지하 로비에서 구미과학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그린으로 체험하는 세상”이라는 주제 하에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은 9월 12일 토요일 및 9월 13일 일요일, 이틀 동안 개최되었으며, 운영시간은 토, 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되었다.

환경생태 교실 및 체험교육은 구미과학과 앞마당의 야외체험부스와, 지하 로비의 실내 체험교실로 진행되었다.

메타세콰이어 팔찌 만들기, 압전소자 장난감 만들기, 나만의 캔버스백 만들기, 폐품을 활용한 나만의 기타 만들기 등 체험교육 및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EIP:Eco-Industrial Park) 홍보 교실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자연을 관찰하는 습성과 자연을 사랑하는 품성을 기르고 환경을 보존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EIP : Eco-Industrial Park)은 산업단지 내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폐자원, 폐 에너지 등을 다른 기업이나 공장의 원료 또는 에너지원으로 쓸 수 있도록 재 자원화하여 오염물 무 배출을 지향하는 산업단지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경북도 및 구미시 등이 지원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국책사업으로 우리 도를 비롯하여 전국에 12개 지역, 105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과학관(Gumi Science Center)은 2011년 4월 개관하였으며, 구미시 진평동 704번지(동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 플라네타리움관, 4D상영관, 과학체험관 등 연면적 1,600㎡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기반 전시 및 과학교육, 다양한 주제로 과학의 대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