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마당을 쓸었습니다. 의성 한 모퉁이가 깨끗해졌습니다.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의성 박경미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700여 공무원을 비롯해 시설물 관리기관, 봉사단체, 유관기관 등 2,0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하는『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 주변을 비롯한 하천, 도로 등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또한 ‘내 집 , 내 가게 앞 내가 쓸기’ 청소 운동에 군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9월 16일 군 행사로 오전 10시 군청 마당에서 새마을회 등 10개 봉사단체, 주민 300명이 힘을 모아 통행량이 많은 시가지 및 주민들의 거주지를 중심으로 전신주에 붙어 있는 불법 광고물 제거, 골목길 및 도로 주변 잡초 제거 등 거리 미관을 정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에 어울리게 모처럼 고향을 찾는 우리 형제, 자매들이 산뜻하고 포근한 이미지를 선물 받고 갈 수 있도록 추석맞이 대청소에 다함께 동참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