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 토마토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토마토의 새로운 변신! 숨겨진 과학 원리를 찾아라

[국제i저널=대구 여홍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은 10월 3일부터 18일(14일간/월요일 휴무)까지 ‘토마토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토마토 속에 숨겨져 있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체험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생활속에 숨겨진 과학을 알리는 이번 행사는 토마토를 이용한 신기하고 재미난 과학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토마토품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관, 토마토 세포관찰, 토마토를 활용한 염색체험, 요리를 통해 재미있게 과학을 배우는 사이언스 쿠킹클래스 및 포토존 등 1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립대구과학관이 주최하고, 신의물방울사업단이 주관하며, 달성군토마토작목만이 후원한다. 또한 신의물방울사업단이 ‘신의 물방울’ 연계 6차 산업창출사업의 일환으로 6,000만 원을 지원하며, 국립대구과학관이 1,200만 원을 투자한다.

‘국립대구과학관 토마토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장 종료 오후 4시 30분) 운영된다. 입장료 및 체험존 별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신원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이번 행사는 달성군 지역 특산물인 토마토와 과학관의 특색 있는 과학실험을 통해 학생과 일반인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그리고 추리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행사로 과학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