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경명장회 달성군민과 함께하는 농촌 재능기부 봉사활동 !


▲대경명장회 달성군민과 함께하는 농촌 재능기부 봉사활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김도희기자] 대구시가주최하고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가 주관하는 2015년 숙련기술농촌 재능봉사활동이 11월8일(일) 우수숙련기술동우회 회원 50여명 , 대경명장회 봉사단 10여명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 하빈면 봉촌2리 낙동마을회관 일대에서 펼쳐졌다.


우리나라 현대화의 역군으로서 경제개발의 한축을 담당했던 숙련기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과재능으로 후진양성과 우수기술의 사회환원이란 취지 로 매년 농촌을대상으로 숙련기술 재능봉사활동에 적극나서고 있다.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회장 김태식)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및 대한민국 명장,기능장등 지역의 전문기술인으로 구성된 회원들을 중심으로 농촌지역의독거노인세대등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자발적으로 숙련기술 재능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직종은 자동차/농기계(김운섭,권익형,김기한,김준규,권민규) 용접(문순대,지정민,우용달,) 미용(오무선) 이용(권홍식) 옷수선(양진옥,백애자, 서태순,) 한복(박태복, 이영화, 배진희) 제과제빵(한제형) 화훼(박점희,신정옥) 방충망(금동학) 인장(김종태)등 대경명장회봉사단(임호순) 을포함한 11개직종의회원들이 참여하여 480여건의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추수를앞둔 마을의 경운기수리와 오일,부동액 및 방충망교체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위한 이미용재능기술 봉사활동은 주민들의 큰 호응을받았다.



이 뿐아니라 회원들은 각자 직능별로 지역사회 후진양성에도 누구보다 팔을걷어붙이고 적극 나서고 있다.


산업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슬럼프 극복은 물론 미래의비젼과 기술력전수에 힘을쏟거나 관련 실업계고등학교에서 산학협력교사로서 산업꿈나무들의 멘토역활을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매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직종별 참가선수배출 및 지역사회, 숙련기술인의 사기와 지위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