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인성교육 활성화, 협동학습에서 해법을 찾다!- 2015 인성교육 관련 학생활동중심수업 연수회 개최
▲ 성주교육지원청, 인성교육 관련 학생활동중심수업 연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성주 이은정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헌희)은 12월 9일(수), 대회의실에서 으뜸교사 25명을 포함하여 초, 중학교 교사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성교육 활성화, 협동학습에서 해법을 찾다!’라는 주제로 역량강회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도록 학교수업의 내용ㆍ방법 및 평가 방식 전환을 목적으로 용인 흥덕고 이규대 강사의 ‘인성중심 협동학습 수업의 이해 및 교실 수업 개선 방안 모색’이라는 내용을 실기 위주로 3시간 동안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규대 강사는 협동학습의 정의, 필요성, 전략, 다양한 협동학습활동 체험 등 인성요소를 학습 장면에 적용하는 교수전략에서부터 단계별 활용방법까지 실기 중심으로 강의를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헌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력과 인성으로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성취하기 위한 교수-학습전략이 매우 중요하며, 그런 측면에서 협동학습은 매우 의미있는 방법이며, 협동학습 전략이 수업 장면에 녹아들 수 있도록 더욱 힘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이번 연수가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참석한 교사들은 3시간의 실기 중심의 연수를 통해 협동학습을 교실에서 적용 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면서 협동학습 전략에 대한 심화연수가 개최되기를 희망하였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