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위한 정책토론회 열린다12.14.(월) 15:00, 대구경북연구원 대회의실


[국제i저널=대구 여홍기자] 주민참여예산제 원년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토론회가 12월 14일(월) 오후 3시, 대구경북연구원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참여예산대구시민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시민단체 활동가, 주민참여예산위원, 학계,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다.


토론회는 계명대학교 김태운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먼저, 대구시 김종근 예산담당관이 실질적 의미의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시한 지난 1년간의 운영 결과를 보고하고, 풀뿌리자치연구소 이호 상임연구위원과 대구참여연대 강금수 사무처장이 대구시 및 광역지자체의 참여예산제 운영 평가와 개선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이어서 김혜정 대구시의원, 계명대 법학과 김종세 교수, 대경연 홍근석 연구원, 우리복지시민연합 황성재 정책실장의 지정토론 후 토론회 참석자들의 열띤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은 향후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제 추진계획에 반영하여 보다 알차고 진일보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정착시키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시 이상길 기획조정실장은 “보다 내실 있는 주민참여예산제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제안사업 공모 신청 및 주민참여예산 모니터링단 가입 등 각종 프로그램에 시민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주민참여예산제 정착을 위해 토론회는 물론, 공청회, 각종 세미나․포럼 등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해 나아갈 계획이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