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학생선도단 활동 보고회 성황리 개최”내 고장, 내 자녀는 내가 지킨다.
▲ 구미교육지원청, 학생선도단 활동 보고회 성황리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구미 이은정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12월 16일(수) 16:00부터 구미웨딩에서 김정숙 교육장, 박의식 구미시 부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이준식 구미경찰서장 등 많은 내빈과 단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교육지원청 학생선도단 활동 보고회를 가졌다.

학생 선도단은 구미 지역 초· 중· 고등학생들을 학교폭력과 각종 범죄로부터 선도하고 보호하여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게 함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조직이다.

이는 2009년 오태지구에서 처음 설립되어 현재 18개 지구로 조직이 확대되어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야간에 구역별로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이 함께 방과 후 및 야간 시간대에 놀이터, 공원 등 우범지역 순찰활동을 통한 폭력예방 및 안전지도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단원들의 노력을 격려해 주었는데, 특히 김정숙 교육장은 “내 고장, 내 자녀는 내 손으로 지킨다는 신념으로 청소년들을 각종 폭력과 범죄로부터 보호해 주는 선도단원들이야 말로 진정한 구미시민이다”며 이들의 노력을 크게 치하하고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하였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