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2016학년도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 및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 계획 설명회 실시
▲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 및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 계획 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문경 이은정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수)은 2월 18일(목)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연구부장, 인성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 및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 계획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문경교육지원청 특색을 살린 인성교육과 문경시청과 함께하는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에 대한 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과 의견 수렴을 위하여 실시하였다.

문경교육지원청은 2016학년도 인성교육 강화를 위하여 인성교육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인성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인성교육중심 수업의 정착 및 확산을 위하여 힘을 기울이고자 한다.

연극과 놀이를 인성교육중심 수업의 전략으로 선정하여 연극과 놀이 속에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려고 한다. 더불어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 운영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여 인성 덕목의 생활화로 인성이 넘치는 학교 문화 조성하고자 한다.

특히 문경교육지원청은 2016학년도에는 문경시청과 연계하여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을 통한 미래 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를 전개하고자 한다.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학교별로 소규모 테마 체험활동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 속에서 직접 체험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진로개발역량을 신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명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인성교육 실현과 특히 올해 시행되는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가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게 운영되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창의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셨으며 이러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셨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