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6년 상반기 조기집행 추진- 2,331억원의 60% 1,398억원 집행 -
▲ 봉화, 상반기 조기집행 추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봉화 이은정기자] 봉화군은 23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하고 조기집행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조기집행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당초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과 함께 예산집행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사업에 대한 대책 수립도 심도 있게 논의 됐다.

봉화군은 상반기 예산 조기집행 목표를 행정자치부 기준목표 55%보다 5% 높게 설정하고 조기집행 대상액 2,331억원의 60%인 1,398억원을 올해 상반기에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4개반으로 구성된 조기집행 추진단을 운영하고 추진상황 점검 및 실적관리, 자금운영 현황 분석 등 조기집행 추진 전반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서민생활안정, SOC사업 등 실 경제파급 효과가 큰 사업에 대한 중점관리로 상반기내 90%이상 발주 60% 이상 집행할 계획이다.

봉화군은 지난해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에 있어 행정자치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 받고 지역현안사업에 반영 하였으며 2015년까지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