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경북산림환경연구원, 자연학습도 하고 조경수 및 묘목 싼값으로 사세요!3월 4일부터 4월 5일까지 봄철 나무판매

[국제i저널=대구 여홍기자] 경상북도산림환경연구원에서는 봄철 나무 심는 시기를 맞이하여 일반인들에게 각종 조경수 및 산림용 묘목을 3월 4일부터 4월5 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야생화전시포, 습지생태원 등을 둘러보며 자연학습도 하고 나무를 심고 가꾸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하면서 푸른 환경을 만들고자 구매자가 직접 나무를 선정하여 수목을 판매한다.



특히 산림환경연구원에서 공급하는 나무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시대에 부응하여 나무심기 운동 확산을 유도하고 쾌적한 녹색 도시조성을 위해 직접 우량종자를 채취·양묘하여 공급함므로써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조경수 보다는 저렴하다.


올해에 판매하는 수목은 향토수종인 이팝나무를 비롯하여 강송, 단풍나무, 배롱나무 등 106,000㎡에 식재된 47종 30,000여 그루로 관상수, 꽃나무 등 도심 속의 녹지공간과 가정의 정원 등에 심을 수 있는 다양한 수종이다.

한편 산림환경연구원에는 묘목 및 조경수 판매뿐만 아니라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보전 등 산림환경의 중요성에 관한 대국민 홍보와 청소년들 교육을 위해 산림전시실, 야생화원, 습지생태원 야생동물원을 비롯해서 40ha의 포지에 900여종 44만본의 수목을 식재 전시하고 있으며 매년 20만명 정도의 방문객이 찾고 있다.


산림환경연구원 관계자는해마다 묘목 및 조경수를 생산 공급하여 푸른 국토가꾸기 및 도시녹화 사업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도심녹지공간 확대 등으로 관상수 수요가 증가될 것이라면서 양질의 조경수 보급을 통해 환경적 기능은 물론 산림으로부터 소득자원을 증진 시키는데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