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경상북도
제 24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읍면동 연습 중·4월 23일(토),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

[국제i저널 = 구미 김도희기자] 4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미전자공고운동장에서 ‘제 24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열린다.

▲LG주부배구대회 ⓒ국제i저널

LG경북협의회(회장 변영삼, 구미지역 LG전자,LG디스플레이,LG이노텍,LG실트론,루셈의 협의체)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시 배구협회가 주관하는 ‘제 24회 LG기 주부배구대회’는 1993년 시작되어 올해 24년째로서, 구미시 27개 읍/면/동 화합의 장이자 생활체육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24년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지역민들로부터 꾸준한 지지를 받으며 지역 최고의 행사로 자리 잡은 ‘LG기 주부배구대회’는 LG경북협의회(회장 변영삼)가 지역발전을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 중 단연 대표되는 행사다.

올해 ‘제 24회 LG기 주부배구대회’는 27개 읍/면/동 주부배구선수단의 토너먼트 경기를 기반으로 화합(패자)리그 도입, 전문스포츠자키의 박진감 넘치고 재치 있는 경기중계, LG세이커스 치어리더의 열띤 응원전으로 주부배구대회 본 대회의 질을 높이고, 남자배구경기 폐지, 입장퍼레이드 간소화로 보다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행사로 준비될 예정이다.

또, 구미시민의 끼와 열정을 표현하는 읍/면/동 대항 'LG시민스타킹‘ 도입, 사회적 소외계층인 다문화가정, 새터민 여자배구단, 인근지역인 칠곡군 석적읍 주부배구단의 친선경기, 홍진영, 박현빈, 김범룡 등 인기가수 공연, LG가전제품 경품추첨 외 다양한 이벤트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구미시 각 읍,면,동에서는 3월부터 발대식을 갖고 우승 또는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본격적인 연습에 돌입한다.

구미시 배구협회 신한식 회장은 “읍,면,동 체육회장, 배구감독, 주부배구선수 모두가 하나가 되어 LG주부배구대회 상위권 진입을 위해 땀과 열정으로 훈련하고 지역민들의 성원과 참여를 통하여 배구라는 컨텐츠로 매년 지역이 하나가 되고 소통할 수 있는 최고의 축제라고 생각한다.”

신영철 LG경북협의회 부회장은 “이 대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기업주도형 행사로 기업과 지역민들과의 소통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다.”며,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구미지역 LG자매사는 2008년부터 8조 8천억원의 끊임없는 투자와, LG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LG수험생 Happy Day,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 전개해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