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경상북도
경북도, 2016 기능인의 축제 ‘기능경기대회 개막

[국제i저널 =경북 김도희기자]경북도는 6일 금오공업고등학교(구미시 소재)에서 ‘2016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개막식을 가졌다.

▲기능인 대회 ⓒ국제i저널

이날 개막식에는 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 윤창욱 도의회 부의장, 김호현 구미고용노동지청장 및 도내 소재한 특성화고등학교 교장과 참가선수,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6일부터 11일까지 6일 동안 자동차정비 등 48개 직종 532명(학생423, 일반109)의 선수들이 기량을 발휘하는 자리로 주경기장인 금오공고를 비롯한 포항, 경주, 안동, 구미, 상주, 청송 등 6개 지역 8개소에서 종목별로 분산하여 경기가 이루어진다.

특히, 재소자들의 사회적응 프로그램으로 경북직업훈련교도소에서 열심히 기능을 연마한 재소자 21명이 출전하여 건축미장과 타일 분야 등 기능경기가 이루어져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대회는 수년간 갈고닦은 선수들의 기량을 발휘하는 자리이며 기능인들의 대축제의 장으로 이 대회의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고 아울러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울특별시 개최)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경기이며,

또한 기능경기대회는 대한민국명장 및 경상북도 최고장인이 되는 초석이기도 한 자리로 기능인으로서는 최고 영광스러운 대회이다.

※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 : 1966년부터 매년 개최.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출전 가능

한편, 대회 기간 중 금오공고에서 부대행사로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Young skill 올림피아드’가 개최되며, 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 숙련기술인들이 주최하는 복주머니 및 미니 석공예 만들기, 네일아트, 핸드 마사지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실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은“뛰어난 기능인들이 있었기에 우리지역이 국가 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된 만큼 앞으로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 하여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기술교육을 통해 기업의 구인난 및 청년일자리해소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선수들에게 이번기회에 갈고닦은 기술을 마음껏 발휘하여 기술자의 길이 탁월한 선택이고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