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경북과학대학교, 제2기 칠곡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운영 시작
▲ 진로체험활동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정정순기자]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란)과 경북과학대학교(총장 장재현)는 자유학기제 운영 인프라 구축 MOU에 따라 2015년에 이어 2016년 4월 18일부터 제2기 '칠곡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센터는 칠곡교육지원청이 경북과학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경북과학대학교는 2015년도에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양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에 지원해 체험인프라를 확충하고 자유학기제 운영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부정책 사업이다.

칠곡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는 향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 인프라를 확대 구축하고 진로체험활동의 종합 안내센터 역할을 활발히 수행하게 된다.

특히 자유학기제 대상인 중학생을 포함한 초등 및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진로 탐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처 및 재능기부자를 확대 발굴하게 된다. 나아가서 각 급 학교를 대상으로 진로체험계획을 수립하고 체험프로그램 안내 및 배정,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 특강 및 진로교실 운영, 진로체험 지원단 운영 등 초중등학생들의 진로체험지원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김성란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제2기 진로체험센터 운영으로 자유학기제가 조기 정착될 것이 기대된다.“고 하면서 “칠곡교육지원청은 진로체험 지원센터를 통해 칠곡 관내 초중등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