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2016 군위 특수교육대상학생 e-스포츠 대회- 친구와 함께라면 자신감도 UP 실력도 UP
▲ 군위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e-스포츠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군위 이은정기자]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박)은 5월 18일(수) 3층 컴퓨터실에서 2016 경북 도대회 대표 선수 선발을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2개교 10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리그전으로 경기를 치르는 ‘군위 특수교육대상학생 e-스포츠대회’를 개최하였다.

평소 학교의 또래들 속에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던 특수교육대상 학생들도 이번 e-스포츠대회를 통해 마음껏 기량을 뽐낼 수 있었다. 대회는 치열하게 이루어졌고, 여러팀을 제치고 한 팀이 경상북도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세대들의 모바일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게 하고, 특히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이 팀을 이루어 경기하는 과정에서 서로 힘을 합쳐 협력하는 등 단합력과 사회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게임을 통해 친구와 많은 대화를 나누어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과 우정이 더 깊어질 수 있는 자리였다.

군위교육지원청 권순박 교육장은 “사이버 문화 중 하나인 e-스포츠를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놀이문화를 제공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려 할 수 있는 여러 다방면의 활동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