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군, 도시개발 도로사업 순조롭게 공사 추진
▲ 봉화, 도시개발 도로사업 - 용담교 가설공사 현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봉화 이은정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정부에서 서민경제 활성화와 경제성장률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당초 계획한 각종 건설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한 삼계회전교차로 옆 마을숲 조성공사와 가든목화아파트 옆 도시계획도로(소3-14호) 정비공사는 이미 6월초에 준공하였고,

현마 도시계획도로(중3-1호) 보도정비공사, 현마(성당뒤) 도시계획도로(소3-22호) 개설공사, 재산초등학교 앞 군계획도로 개설공사, 봉화대교남단 등 4개소 교통시설 개선사업도 6월말 이전에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26억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용담교 가설공사는 봉화분뇨처리장 앞 내성천에 교량가설 104m를 내년 7월초까지 공사를 완료하도록 계획되어 있다.

군에서는 공사를 금년 1월에 착공해서 현재 교대 2기는 완료하였고, 교각 2기는 우수기전에 완료하고 교량 상부슬래브와 부대공사 공기를 최대한 단축하여 금년 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개발 도로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예산을 조기집행하고,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곳에 도로개량과 보도를 설치하여 주민 교통편익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했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