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청년 일취월장 온라인 취업 박람회새로운 경북형 취업창구 역할 톡톡히

[국제i저널= 경북 김도희기자] 4월 25일에서 6월 30일까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잡코리아가 운영한 ‘2016 경북청년 일취월장 온라인 취업 박람회’에서 대구·경북 우수기업 2,007개 참여, 구직자 3,195명 참가하여 356명의 취업실적을 보이며 새로운 청년취업 창구로 부상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경북도가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이력서 작성, 취업준비 상담사례 등의 취업가이드와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면접 답변요령 등 개인서비스 메뉴를 통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고

무엇보다 청년층의 기호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운영함에 따라 향후 구직희망자 및 구인업체 참여는 더욱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중 ㈜테진에이엔티 기업(구미)은 자동차 부품을 사출에서 코팅까지 완제품을 생산하고 납품하는 업체로서 업무 특성상 기술직 인원들의 수요가 많아 자체적으로 인원을 충원하기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면서 온라인박람회 행사를 통해 채용조건에 맞는 구직자들을 선별하여 총 3명의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기도 하였다.

특히, 같은 기간중에 추진된「2016 경북 산·학·관 일자리 한마당」과도 연계하여 온라인 박람회를 홍보하고, 현장 홍보부스 설치를 통한 취업정보 제공 등 On-Off line 사업을 동시 추진으로 시너지 효과도 창출했다.

경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실업 문제해결을 위해 경상북도는‘2016 청년취업 Cheer Up!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청년일자리 12,000개 창출 및 고용율 45% 달성 목표로 청년일자리 늘리기에 사활을 걸고 있으며, 온라인 취업 박람회가 청년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희망적인 소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역의 청년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박람회를 추가로 개최해 일자리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