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18개 중 유일한 민간자율형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려
  • 취재: 이순호, 남지영
  • 승인 2016.07.28 12:0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남지영기자] 포스코는 25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1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선정한 14개 벤처기업을 공개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창조적 혁신은 포스코의 DNA이자 경제도약의 원천이므로, 포스코는 유망 벤처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산업경제와 융합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히고, “전국 유일의 민간자율형 창조경제센터인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오늘 발굴된 우수 벤처가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화와 글로벌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으며,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행사가 포항에서 실시된 것을 계기로, 우리의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만들고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할 기업의 발굴과 육성이 더욱 촉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소개된 14개 벤처기업은 올해 3월 포스코의 벤처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후 외부전문가로부터 사업성 검증과 멘토링을 받아왔으며, 행사장에서는 벤처기업들이 심사위원과 1대1 질의응답 형식의 사업내용으로 청중들과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SSADT(대표 이호덕)는 기존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등에 표면거칠기 10나노미터(㎚) 수준의 홀로그램 필름을 부착하여 2D화면을 3D화면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소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대형 나노 몰드기술을 보유하여 동종업계 대비 기술력이나 납기측면에서 우수하며, 가격도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이 회사가 개발한 홀로그램 필름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전광판에도 적용되어 2D로 중계되는 방송화면을 3D로 구현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122개 회사를 선정·육성해 왔으며, 이 중 53개사에 약 85억원을 직접 투자했다. 포스코가 투자·지원한 53개의 기업들은 투자시점 202억원이던 매출이 340억원으로 69% 성장함은 물론, 458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일으켜 창조경제의 본질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한 벤처기업에 직접 투자하거나 투자자에게 연결해주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벤처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멘토들과 10주간 사업계획 수립 후 투자자들에게 IR을 진행하는 투자 유치의 장이다.

한편,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홈페이지(http://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취재: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