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ㆍ18 안전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교육현장 안전사고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 협력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과 2ㆍ18 안전문화재단(이사장 김태일)는 8월 29일(월) 오전 10시30분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교육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대구시교육청, 2ㆍ18 안전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다양한 안전 활동 협력으로 안전 의식을 제고하여 안전문화를 확산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들의 안전 문화 교육과 사고 예방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 학생 및 학부모 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안전을 지키는 엄마들의 모임’ 양성과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류 협력, 양질의 안전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등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 구성원들에 대한 안전 교육과 안전교육 자료를 공동 개발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학교 안전 진단과 모니터링에 참여해 실제적인 학교안전 진단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학교안전 협력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