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계명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학교생활충실자전형 3무(無)전형으로 선발, 예체능계열 지원자 단계별 없이 전원 실기고사 응시 가능



공과대학에 메카트로닉스전공 신설, 모집정원 46명 중 수시모집으로 31명 모집





[국제i저널 = 대구 김도희기자] 계명대 (총장 신일희)는 2017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을 통해 총 모집인원 4,987명 중 70.1%인 3,496명을 선발하며, 학생부위주 전형으로 2,9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계명대학교 본관 ⓒ국제i저널

2017학년도 수시모집 신입생 선발 특징은 전년도와 비교해 큰 변화는 없으나, 수시모집의 교과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한국사를 반영한다. 탐구영역의 2과목과 한국사 중 상위 2과목의 평균을 반영하는데 소수점 이하는 절사하여 반영한다. 한국사의 성적분포를 예상하면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완화라고 할 수 있다.

▲KAC 메릿(Micheal Merritt) 교수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KAC외국인 교수 수업 장면.JPG ⓒ국제i저널



예체능계열 모집 시 단계선발을 폐지하여 지원하는 학생 전원이 실기고사에 응시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고 전형유형 간 3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수험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고 할 수 있다.



전형유형별로 선발 방법을 살펴보면 교과전형, 지역인재전형은 1단계 교과 100%로 7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교과 70%와 면접 30%로 선발한다. 교과전형 예체능계열은 지원자 전원이 실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으며 교과 20%와 실기 80%로 선발한다.



특기자전형은 서류 40%와 실기 60%, 학교생활충실자전형은 서류 100%, 잠재능력우수자전형과 고른기회전형은 1단계 서류100%로 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서류 70%와 면접 30%로 최종 선발한다. 농어촌학생전형은 서류 100%로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계명대의 수시모집에서 눈여겨 볼 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 중 하나인 학교생활충실자전형이다. 이 전형은 고교교육 정상화 및 수험생의 입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3무(無) 전형으로 자기소개서, 면접,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기 때문에 학교생활을 충실히 한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지원해 볼 만한 전형이다.

▲계명대 외국어 강좌 모습 ⓒ국제i저널



계명대의 모든 학생부종합전형에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이 크기 때문에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학교에서의 활동을 단순히 나열하기 보다는 의미 있는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사교육 유발 가능성이 있는 공인어학성적 및 교외 수상실적은 평가에 반영되지 않음을 유의하고, 학교 내 활동들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음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또한, 2017학년도부터 계명대는 전과 기준을 대폭 완화했는데, 재학 중 3번(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의 기회가 주어지며, 야간학과에서 주간학과(의예과, 간호학과, 약학과, 제약학과, 건축학과(5년제), 사범대 등 제외)로도 전과가 가능해 또 다른 입시전략이 될 수도 있다.

▲계명대 강문식 입학처장 ⓒ국제i저널



계명대 강문식(경영정보학전공 교수) 입학처장은“수시모집은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잘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학생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학생부교과전형, 교내 활동을 비롯해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면접에 자신 있는 학생이라면 학생부종합전형을 노려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는 2017학년도부터 메카트로닉스전공을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메카트로닉스전공은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을 융합한 학문으로 기초역학, 전자통신, 제어 등 다양한 영역을 공부하며 실험분석, 설계능력 및 문제해결에 대한 능력을 배양, 차세대 미래자동차 및 기계분야 융합기술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계명대의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2일부터 21일까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입학홈페이지(www.gokmu.ac.kr)를 통해 진행된다.

(총장 신일희)는 2017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을 통해 총 모집인원 4,987명 중 70.1%인 3,496명을 선발하며, 학생부위주 전형으로 2,9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