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대구과학축전, 국립대구과학관 첨단과학체험전 개최3, 4일…증강현실 아쿠아리움·ICT 융합스포츠 등 첨단과학 체험 제공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이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6 대구과학축전’에서「국립대구과학관 첨단과학체험전」을 개최한다.

대구과학축전은 대구광역시와 대구교육청이 주최하는 지역 최대 과학축제로, 국립대구과학관은 메인 부스 운영을 맡아 135㎡ 규모의 대형 부스를 꾸리고 미래 첨단과학 체험을 제공한다.

‘첨단 과학이 만들어낸 가족의 따뜻한 소통의 공간’을 주제로 한 이번 체험전은 과학기술이 가정환경에 접목됨에 따라 급변할 미래 생활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VR/AR 체험존’에서는 각종 스마트기기와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체험을 통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차이를 이해하고 ‘Smart home 존’에서는 로윙머신, 스키머신 등의 ‘스마트 스포츠 체험’, 3D 프린터로 출력되는 ‘내가 만든 집기’ 시연, 인터렉티브한 증강현실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아쿠아리움 활용 ‘내가 그린 전자 물고기’ 체험, 전자칠판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장’ 체험, ‘디지털 Photo zone’ 등의 첨단과학 체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저금통 만들기, 구글 카드보드 만들기, 내가그린 물고기 티셔츠 만들기 등의 체험교육도 병행해 축전을 찾은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첨단과학체험전 관계자는 “이번 체험전은 첨단과학이 만들어줄 미래 생활상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대구과학축전을 찾아주시는 많은 관람객 여러분들이 과학관 부스에도 많이 방문하셔서 다양한 과학체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