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과학관에서 ICT 융합스포츠 체험하며 운동하자국립대구과학관, ICT 융합스포츠체험관 개관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이 기존의 탐구누리관을 리모델링하여 27일「ICT 융합스포츠체험관」을 개관했다.

▲국립대구과학관 ICT 융합 스포츠체험관 개관 ⓒ국제i저널


ICT융합스포츠체험관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이 주관한 ICT융합스포츠콘텐츠개발사업을 통해 개발된 첨단 융합 스포츠 체험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바이스 6종 및 콘텐츠 10종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사업에 참여한 ㈜모트렉스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의 협의를 통해 개발된 디바이스 및 콘텐츠를 국립대구과학관에 기증하였으며, 과학관에서 체험 가능한 주요디바이스로는 로윙머신, 스키머신, 스마트짐보드, 자이로디스크, 9축센서, 벽터치센서 등이 있다.

이 중 마그네틱 센서 제어기술을 활용한 ‘로윙머신’은 기기 자체의 줄을 당겨 팔, 등의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로프배틀’ 프로그램과 연동해 로윙머신 운동 횟수에 따른 줄다리기 경기를 즐길 수 있는 1:1 배틀 콘텐츠이다.

자이로 센서 제어기술이 적용된 ‘스키머신’은 발판을 좌우로 미는 하체운동기기로 유연성과 순발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장애물을 피하여 포인트를 획득하는 1인용 콘텐츠인 ‘로드러너’와 연동된다.

ICT융합스포츠체험관에서는 관람객의 운동 현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대쉬보드 시스템’을 운영해 관람객 총 운동량, 디바이스 및 콘텐츠 사용 현황과 순위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개개인 누적 운동량의 데이터 출력도 가능하다.

체험은 상설전시관 입장권 소지자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 및 현장예약을 우선으로 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회차별로 50분간 운영되며, 매시 30분에 시작하여 20분에 종료된다.

ICT융합스포츠체험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