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대구, ‘나도 과학기자’되어 나만의 신문 꾸며보자국립대구과학관 제1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개최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은 매일신문사, 전자신문사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50주년과 과학관 개관 3주년을 기념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제1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나도 과학기자’」를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제1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개최 ⓒ국제i저널


‘나도 과학기자’는 자기주도적 과학기사 기획, 취재, 기사작성, 신문편집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로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2인~3인 팀을 이뤄 응모 가능하다.

초등부·중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자연재해, 에너지와 생활, 기타 자유주제로 자유롭게 나만의 신문지면을 꾸미며 과학적 상상력을 표현해 볼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 매일신문사장상, 전자신문사장상과 개인별 작품집 등이 수여되며 수상작품은 국립대구과학관 내, 홈페이지, SNS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이번 공모전은 참가 학생이 직접 과학기자가 되어 생활 속 다양한 과학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며 융합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라며, “많은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생활 속 과학현상을 탐구하고, 글을 써보며 ‘나도 과학기자’가 되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 접수기간은 11월 14일(월)부터 11월 18일(금)까지로 출품료는 무료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출력, 작성 후 공모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