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전국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제4회 전국 고교생 기계설계/Modeling 기술경진대회”개최11개교, 37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기술 열전 펼쳐, 임승빈 학생(한양공업고 2학년) 고용노동부장관상, 이광식 교사(한양공업고) 경상남도교육감상 수상

▲ 좌측 김현필 한국폴리텍Ⅶ대학 교무기획처장, 우측 대상 수상 임승빈 학생(한양공업고 2학년)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남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 이하 창원캠퍼스)는 14일(금), 대학 7공학관에서 “제4회 전국 고교생 기계설계/Modeling 기술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고용노동부와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주최하고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가 주관하며, 경상남도교육청, 한국산업인력공단, ㈜올텍, UniWin R&D, (주)큐빅테크, 경희정보테크, DMB코리아, 지엘컴퍼니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기술(이공계)분야에 대한 기(氣) 살리기 및 국가뿌리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계설계분야의 창조형 기술 인력을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날 대회는 주어진 과제를 3D 모델링 후 등각분해도, 제작도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총 11개교, 37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과제제출 후 심사시간 동안에는 창원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학과 체험이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창원캠퍼스의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어서 열린 시상식에서 임승빈 학생(한양공업고 2학년)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이재석 학생(경북기계공업고 2학년)이 경상남도교육감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이외에 문기윤 학생(경북공업고 2학년)이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이현빈 학생(한양공업고 2학년)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임승빈 학생의 지도교사 이광식 교사(한양공업고)에게는 지도교사상으로 경상남도 교육감상이 주어졌으며 이외 지도교사상과 은상, 동상, 장려상, 기업체특별상 등이 수여되었다.

이날 영예의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임승빈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꾸준히 관련 분야를 공부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옥 학장은 “한국의 뿌리산업인 기계설계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및 각종 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장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