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예정자 35명 확정‧발표능력과 자질을 갖춘 우수한 중견관리자 선발

[국제i저널 = 경북 김수진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10월13일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예정자 35명(교육행정 31명, 전산 1명, 공업 1명, 시설 1명, 보건 1명)을 확정하여 발표하였다.

▲경북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예정자 35명 확정‧발표 ⓒ국제i저널


이번 5급으로의 승진임용 예정자는 승진후보자 명부 70%와 역량평가 30%(소양 5%, 면접 25%)를 반영한 종합서열명부에 따라 인사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결정하였다.

도교육청은 능력과 자질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3년부터 승진 심사제로 5급 공무원을 임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사 운영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일 잘하는 공무원을 우대하고자 역량평가를 포함한 승진 심사제로 승진자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은 10월 17일 5급 승진임용 예정자와 함께 한 자리에서, 중견관리자로서 창의적 업무 추진 능력과 리더십을 갖추고 맡은 바 직무와 역할에 충실을 기하여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의 경북 교육지표 실현에 한 몫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에 선발한 5급 승진임용 예정자는 11월16일부터 12월 9일까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지방사무관 승진자 역량강화 과정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2017년에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