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시 생활보장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
▲ 김천시 생활보장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좌측부터 김태자위원,전계숙위원)ⓒ국제i저널


[국제i저널=김천 박경미기자] 김천시는(시장 박보생) 18일(화) 김천시청 2층 접견실에서 김천시 생활보장위원회 위원 2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2014년 7월부터 2년간 열심히 활동해온 김천시의회 조익현 의원과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지낸 정태순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김천시의회 전계숙 의원과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 김태자 사무국장을 새롭게 위촉하게 되었다.


한편 각 시군구에서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0조에 따라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설치하여 생활보장사업의 기획 ․ 조사 ․ 실시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등 저소득 주민들의 생활보호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김천시 생활보장위원회는 이성규(부시장) 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계획, 자활근로사업 추진계획, 자활기금 운용계획을 심의하고, 부부갈등, 가정폭력 등으로 이혼 후 가족관계가 해체된 가구 등 사실상 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보호 여부 결정에 대한 심의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에게 기대감이 크다며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생활보장 사업의 발전을 위해 위원회 활동을 열심히 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