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정부3.0 국민체험마당 경북 아리랑 공연다양한 볼거리! 알거리! 즐길거리!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마혜성 기자] 경상북도는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제3회 정부3.0 국민 체험마당 행사에 참가해 ‘경북,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농업 미래를 열다’ 라는 주제로 경북농업의 우수콘텐츠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경북아리랑을 공연했다.

▲ 정부3.0 국민체험마당 경북 아리랑 공연 ⓒ국제i저널


경상북도는이번 정부 3.0 국민체험마당 행사에서는 중앙행정기관과 공공기관, 전국 17개 시도의 지자체가 참여해 글로벌관, 테마관, 우리고장3.0전시관의 세 가지 테마로 285개 전시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 알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 행사에 경상북도는 제2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정부3.0 경북아리랑 공연’을 11일 벡스코 전시관 메인무대에서 열어 경북의 자존심과 도민화합을 대내외에 과시한다.

정부3.0 경북아리랑은 우리 민족의 정서와 가장 깊은 아리랑 곡을 정부3.0에 접목한 전국 최초로 음악화한 경북아리랑이다

이 밖에도 경북도 체험부스에서는 도 농업기술원에서 6차 산업 농산물 가공품으로 개발한 여성농업인의 안동사과즙, 청년농업인이 개발한 애플식품을 경품으로 제공해 농도경북으로서의 이미지를 적극 홍보한다.

이순호, 마혜성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마혜성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