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초등교사 청소년해양활동 안전지도과정 연수 실시우리 아이들의 물놀이 안전! 우리가 지킨다
▲ 영덕교육지원청, 초등교사 청소년해양활동 안전지도과정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영덕 박경미기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룡)은 지난 2016년 11월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1박 2일(16시간)에 걸쳐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교사 8명이 참여하여 청소년해양활동 안전지도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해양환경에 대한 특수성 이해를 비롯하여 선박안전, 응급처치, 생존수영등에 관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2017학년도부터 초등 3~5학년으로 확대 실시되는 수영수업과 관련하여 현장에서 지도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해양활동문화를 정착시키고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기르고자 하였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는 안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은 우리 손으로 지킨다는 열정으로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연수에 참여해 주셨던 한 교사는 실질적인 안전연수라 도움이 많이 되었고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다를 접하고 있는 영덕의 학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어떤 사고에도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생존수영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에 잘 준비해달라는 교육장님의 당부 말씀이 있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