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유아교육진흥원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체험!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 대구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좋은 아버지가 되고 싶은 아빠들을 위해 자녀와 함께 놀아주는 아버지 기술 익히기 연수와 체험활동에 아빠와 함께 직접 참여해 보는, 아버지와 함께하는 토요가족 체험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체험 ⓒ국제i저널


3세대 어울림 연수의 일환으로 11월 토요일에 2회기로 나누어 개최되는 이번 아버지와 함께하는 토요가족 체험은 행복한 가정을 위한 아버지 연수와 자녀와 함께하는 놀이체험, 가족과 함께 하는 버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체험 ⓒ국제i저널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 라는 내용의 연수를 통해서는 가정에서의 아버지의 존재와 역할 등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한 기술을 익혔다.

실내 체험실에서는 공룡의 뼈를 찾아 함께 표현해보며 공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팔공산을 오르는 자녀를 보며 화이팅을 외치는 등 아버지와 자녀 둘만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아름다운 비눗방울로 환상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버블공연은 놀이시간 내내 즐거운 함박웃음을 짓게 만드는, 온 가족의 힐링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박혜린 어린이의 아버지는“오늘 연수는 좋은 아버지로서의 역할과 자리매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가족이 함께 한 체험활동은 오랫동안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라고 참여 소감을 이야기 했다.

박춘희 원장은 “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 뿐 아니라 부모와 세대간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토요가족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질 높은 프로그램 계발에 더욱 힘을 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