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구미시, 2016 경북형 산학관 일자리한마당 열려청년실업 극복! 일자리 제공! 안정된 일자리!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마혜성 기자] 구미시는 11월 4일 구미코에서 '2016 경상북도 산학관 구미권역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마이스터대전'도 11월 4일부터 5일까지 동시에 개최했다.

▲ 구미시, 2016 경북형 산학관 일자리한마당 열려ⓒ국제i저널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가한 이번행사에는 70여개의 부스를 마련하여 취업정보관, 현장알림판, 부대행사관으로 운영되었다. 주)농심, 케이알EMS, 주)태웅 등 지역의 우수한 45개 기업체가 1:1 현장면접 채용과 기업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현장알림판 150여개의 회사가 참여하여 약 200여명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구미시, 구미고용노동지청이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와 구미상공회의소가 주관하였다.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의 정부 3.0에 기반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중소기업협의회,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유관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중소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하였다.

부대행사관에는 유전자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이력서용 사진촬영이 무료로 진행되었다. 2017년에 추진하게 될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사전 안내하여 취업 뿐 아니라 창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였으며,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정부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진로상담뿐 아니라 향후 취업상담도 연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산학관이 협력하여 청년실업을 극복하고자 이번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하였으며, 구인업체는 적기에 인재채용의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는 폭넓은 구인정보를 얻어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순호, 마혜성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마혜성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