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대구 로봇산업 발전 위한 산․학․연 정보 공유의 장 열려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 대구국제로봇산업전 개막에 맞춰 로봇 관련 기업, 관계기관들의 정보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2016 한-불 국제협력포럼 및 로봇인의 밤’이 11월 23일 개최된다.

▲2015년 로봇포럼 및 로봇인의 밤 행사 ⓒ국제i저널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23일(수) 오후 4시부터 호텔인터불고엑스코 지하 1층 블루벨홀에서 열리며, 로봇 관련 기업인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로봇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올해 5월, 대구시의 로봇산업 시장창출사업으로 프랑스 로봇전시회(INNOROBO)에 참가한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는 프랑스 론-알프주 로봇클러스터 ‘코보팀(COBOTEAM)’과 기술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른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 프랑스 론-알프주 공동관을 전시하고, 나아가 한-불 국제협력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

행사 1부에서는 ‘한-불 국제협력포럼’이 2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전진우 단장의 ‘한국 로봇산업의 현황과 한-불 국제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은 후, 프랑스 론-알프주 로봇클러스터 ‘코보팀(COBOTEAM)’의 앙드레 몽또(Andre Montaud) 본부장이 ‘프랑스 로봇산업의 현황과 한-불 국제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양국에서 발표한 주제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문전일 본부장이 좌장을 맡으며,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김창호 회장, 대구시 권성도 기계자동차과장이 패널토론자로 참석한다. 포럼에 이어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 참가하는 프랑스 기업들에 대한 소개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2부 ‘2016 로봇인의 밤’ 행사에는 로봇산업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열린다. 대구광역시장 표창에는 로봇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삼익테크 최경수(기업인) 대표가, 로봇산업의 육성 및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이재원 교수(개인)가 각각 수상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상에는 성림첨단산업(주)(대표 공군승), (주)알에프(대표 이순복)가 수상하며,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상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김종헌 팀장,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김병수 선임연구원, ㈜유진엠에스 이인태 이사가 수상한다.

이번 행사는 제5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2016) 개막일에 맞춰 개최되어 대구․경북 로봇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프랑스 로봇기업과의 실제 비즈니스가 이루어 질 수 있는 기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