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2차 회의 개최
▲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2차 회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김천 박경미기자] 김천시는 지난 8일에 이어 22일 김천시청에서 ‘2016 공약이행 공감평가단(이하 평가단)’ 41명을 대상으로 2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2차 회의는 조정요청 심의 공약 및 평가 대상 공약에 대한 해당 담당자의 설명과 이에 대한 평가단과의 질의응답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조정요청 심의 공약은 ‘공공기관 북부권 이전’, ‘김천시인재양성원 설립’, ‘감문국 이야기촌 조성 사업’, ‘역사문화 체험장 건립’, ‘역사 유적지 공원화’ 총 5건으로 공약명을 변경ㆍ통합하는 것이다.


그리고 평가 대상 공약은 총 39개 공약 중 조정요청 심의 공약 5개를 제외한 34개 공약 중 평가단이 1차 회의 때 직접 선정한 17개 공약들이다.


‘구도심 미니 행정타운 건설’부터 ‘감천ㆍ직지사천 생태하천 조성’까지 총 17개 공약은 5개 분임으로 나눈 평가단이 직접 토론을 거쳐 각 분임마다 3~4개씩 선정한 것이다.


특히, 2차 회의에서는 지난해 공약 조정이 불승인된 ‘김천시인재양성원 설립’과 ‘감문국 이양기촌 조성 사업’, ‘역사문화 체험장 건립’, ‘역사 유적지 공원화’ 사업을 변경ㆍ통합하기 위해 소관 담당자가 평가단원들과의 질의응답과 설득에 열의를 다하였다.


아울러, 평가 대상 공약으로 선정되어 참석한 공약사업 추진 담당자는 ‘불특정 시민을 대상으로 시에서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것은 시민중심의 공약 이행을 위한 참된 실천이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천시는 앞으로 마지막 3차 본회의만을 남겨놓고 있는데, 2차 회의 설명회와 질의응답 과정 등을 바탕으로 하여 평가단 전체 토론회를 거쳐 조정요청 심의 공약에 대한 승인 여부와 평가 대상 공약에 대한 권고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