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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원, 지진 등 재난발생시 원전운영 현황정보 전달 대상자 확대 노력 중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이하 한수원, 사장 이관섭)는 정부 3.0 정책의 일환으로 지진 등 자연재난 발생 시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지역주민 및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원전 운영정보 수신 희망자를 확대 모집하고 있다.

지진 등 재난발생 정보는 정부(기상청 및 국민안전처)에서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제공하지만, 재난발생시 원전 운영현황 정보를 즉시 알고자 하는 원전지역 주민 및 일반 국민들을 위해 원전 운영정보 수신 신청자를 접수하고 있다.


원전 운영정보 수신 희망자는 원전 본부별 인터넷 홈페이지, 원전 자매마을 방문시, 지자체 민원실에 비치된 정보수신 신청서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관섭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지진 등 자연재난 발생 시 원전 운영정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원전 운영정보 수신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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