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한민국 한복진흥원 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건립탄력.


[국제i저널=상주 박경미기자]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한복산업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고 한복의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한복진흥원 건립을 위한 대한민국 한복진흥원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공모 결과 ㈜창목건축사사무소(공동응모:스튜디오이즘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공모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2016. 9. 7. ~ 9. 19. 기간 동안 ‘대한민국 한복진흥원 건립공사 및 실시설계’공모를 시행하여 8개의 업체가 응모하였으며, 11.9일 작품접수 결과 그 중 3개의 업체가 접수하였다.


지난 22일 우수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건축계획, 구조, 시공분야 7명의 심사위원이 총3개의 작품을 공정심사하여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심사위원들은 당선작이 지형을 충분히 이용한 시설배치와 전시 공간 및 동선의 효율적 구성이 돋보이고, 형태의 상징적 해석이 우수한 작품이라고 평가하였다.


시는 당선작 설계업체에 실시설계권을 부여하고, 내년 3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할 계획이며, 4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18년 12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한복진흥원 건립으로 한복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개발․육성하여 전통문화 중심 콘텐츠를 선점하고 관광산업 자원 확보로 관광인프라를 구축될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한복과 관련된 분야의 통합․관리할 수 있는 독자적인 전담기관 설립으로 한복산업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백 상주시장 “설계공모의 당선작 선정으로 대한민국 한복진흥원 건립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건립 및 운영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