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고령군, 2016년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상 수상 영예


▲ 고령군, 2016년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상 수상 영예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고령 정정순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6년도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되어 11. 24일 강릉시에서 개최된 ‘전국 민원담당공무원의 날’행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자치부에서 전국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실사, 외부전문가 심사의 과정을 걸쳐 선정되었으며, 금년은 고령군 등 10개 자치단체가 선정되었다.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다는 것은 민원실의 시설‧환경과 민원서비스 운영분야에서 우수한 사례로 인정받는 것이며, 행정자치부에서는 우수민원실을 인증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과 정부표창을 수여하게 된다.

이번 평가에서는 지자체의 민원실 시설‧환경과 민원서비스에 대한 5개 심사지표, 24개 항목에 대하여 엄격하게 이루어졌으며, 고령군은 청사 면적 대비 넓은 민원실 면적, 넓은 민원인 전용주차장, 모자휴게실, 북카페, 휴게공간, 민원관련 부대시설 등을 마련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복합민원의 원스톱시스템의 주기적 재점검을 통하여 효율을 극대화하고, 민원후견인제, 사전심사청구제를 운영하는 등 민원서비스 운영에서 높은 평가 받아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수상 소감에서‘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것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겼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민원실을 내 집 같이 편안한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이 원하는 해결책을 찾도록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