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016년도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 활성화, 성주군‘우수기관’선정

[국제i저널 = 성주 정정순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6년도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 활성화』공모에서 성주군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지자체 13개기관 시상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금 8백만원과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 활성화 공모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협의체 재정지원 등의 실적,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추진, 읍면동 단위 협의체 구성 및 운영, 지역사회내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 민관협력 지역복지사업 등의 기능 내실화를 위한 우수사례를 평가하였다.

이에 성주군은 2015년 9월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읍면 까지 확대 구성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기초를 마련하였고, 2016년5월 에는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조례를 전부 개정하여 운영상의 미비점을 보완하는 등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무엇보다도 저비용 복지사업인 5개 실무분과의 활발한 사업들은 민관협력 지역복지사업의 가산점을 부여 받았다.

이 밖에도 각 읍면별 지역을 잘알고 있는 행복지킴이 233명 ,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13명 , 복지파수꾼 138명의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지역보호체계는 물론 협력체계 유지로 상시 이웃돌봄 분위기 조성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앞으로도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축으로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사람 중심의 거버넌스로서 긍정적인 지역변화를 이끌어내는데 더욱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