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 2016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9개 도교육청 중 중학교 3위, 고등학교 2위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년 6월 21일 전국적으로 시행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수준 및 변화 추이를 파악하고, 기초학력미달 학생의 학습 결손 보충과 교수·학습 지원 정책의 기초 자료 수집을 위한 목적으로 전국의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이다.


경상북도교육청의 기초학력미달 학생 비율은 9개 도단위 교육청 중에서 중학교 3위(3.67%), 고등학교 2위(2.37%)를 달성하였다. 보통학력이상 비율은 9개 도단위 교육청 중에서 중·고 도단위 각각 3위(중 76.97%, 고 87.57%)를 달성하였다.


이와 같은 결과는 기초․기본 학력에 충실하여 상급학년으로 올라갈수록 기초미달 비율이 낮아지고 보통학력 이상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11월 30일(수)부터는「학교알리미(http://www.schoolinfo.go.kr)」를 통해 단위학교의 교과별 3단계 성취수준(보통학력 이상,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비율, 학교향상도(고), 응시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기초학력미달 학생을 줄이기 위해 부진학생 조기 진단-지도-관리 종합 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한 지속적인 보정지도, 학습플래너 연수 및 보급 활용, 두드림학교 운영, 기초학력 오름학교 운영, 기초․기본 학력 튼튼캠프 및 튼튼교실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김준호 중등과장은 “기초학력미달 학생을 줄이기 위해 기초․기본 학력에 대한 교사의 책무성을 강조하고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여 계속적으로 기초학력 미달비율을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